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

---------------/생활정보

by 윤스리이 2019. 9. 23. 11:11

본문

반응형

여러분의 손톱은 어떠한가요? 정상적인 손톱인가요? 사람들의 손톱을 보면 가지각색의 모양과 색을 띄고있습니다. 하지만 손톱의 상태로 인하여 건강상태를 체크를 할 수 있다는점 알고 계십니까? 손톱의 건강을 볼 수 있는 유형에는, 푸르스름한 손톱, 보랏빛이 나는 손톱, 검은색 줄이 있는 손톱, 그리고 손톱 가로줄이 있는 사람 등이 있습니다. 이에 대한 원인과, 해결책을 한번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엔 안그랬는데? 

평소와 다르게 손톱의 색이 달라진다거나, 모양이 울퉁불퉁 해진다면 몸에서 보내는 이상신호로 보시면 됩니다. 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를 체크해보시고 알맞는 방법을 통해서 해결하여 정상 손톱의 예쁜 모양의 옅은 핑크색 손톱으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


   흰색 또는 푸른색 손톱

손톱이 하얗게 변했다면, 간 건강에 문제가 있다고 몸에서 신호를 보내는 것입니다. 손톱이 하얗게 변했는데, 눈에는 황달끼가 있다면 간 질황이 있을 확률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그리고, 손톱이 푸른색을 띄면 이것은 산소 공급이 원활이 되지 않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산소 공급이 잘 되지 않는 이유는 폐질환(폐렴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손톱의 색이 변한다면 보다 정확한 검사를 받아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노란색 손톱 

가장 흔하고 일반적인 이유는 진균등을 들수 있는데, 곰팡이에 의해 감염이 되서, 손톱이 두꺼워지면서 노랗게 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랗게 변하면 당뇨병의 초기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는 면역체계가 일반인 보다 약하기 때문에 세균및 곰팡이의 번식이 활발해지면서 손톱의 색이 노랗게 됩니다.



   검정색 줄이 있는 손톱

까만 줄이 있는 것은 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 유형 중 가장 병원 검사를 빨리 받아 보아야 하는 것이다. 검정색 줄이 있다면 흑색종일수 있다. 흑색종은 멜라닌 세포의 악성화로 인하여 생긴 종양으로, 피부 암 중에, 가장 악성도가 높은 질병입니다. 꼭 조기 진단을 통하여 치료를 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이 종양이 장기로 전이가 된다면 매우 위험합니다.

   울퉁불퉁한 손톱 세로줄

보통은 건선으로 인하여 손톱 세로줄이 생깁니다. 건선으로 인하여 손톱의 뿌리가 건조해져서 일정한 모양을 유지하지 못한 채 손톱이 자라나서 세로줄이 생깁니다. 건선 환자 중 25~50%정도 이런 증상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다만, 상태가 심하지 않고, 빛에 비춰서 보이는 정도면 일반적인 현상으로 크게 걱정하실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치료 방법으로는,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달걀, 우유 등의 음식을 많이 먹고, 손이 건조해 지는 것을 방지 해줘야 합니다. 손톱에 영양제도 꾸준히 발라주면 좋습니다.

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

   갈라짐 및 잘 깨짐

대표적인 이유는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 첫째 단백질 부족 입니다. 단백질이 부족할 경우에는 고단백인 우유와 달걀을 섭취해 주면 도움이 됩니다. 

둘째 갑상선 기능 항진증 입니다. 갑상선 호르몬이 많이 분비가되는 질환인데, 이 질환이 있으면 손톱이 잘 갈라지고 잘 깨진다고 합니다. 이 경우는 검사를 받아 보아야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