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지 얼룩제거 방법 (낙서, 국물, 기름)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벽지 얼룩제거 방법 (낙서, 국물, 기름)

---------------/생활정보

by 윤스리이 2020. 4. 1. 15:15

본문

반응형

아이들을 키우거나 하시는 분들은 꼭 고민해볼만한 내용!

벽지에 얼룩이나, 아이들의 낙서로 인하여 지저분해졌다면 포스팅을 정독해 보시고 맞는 방법을 통해서 해결해 보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벽지 얼룩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들의 낙서

2. 손때로 인한 얼룩

3. 기름으로 인한 얼룩

4. 김치국물




   1. 아이들의 낙서


벽지에 아이들이 낙서를 많이해서 깨끗히 지워보고 싶으시다면,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물파스

물파스를 이용하여 낙서된 곳에 톡톡 두드려서 액을 충분히 발라준 후에, 마른 걸레를 이용하여 닦아주면 얼룩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과하게 바르거나, 세게 바르면 벽지가 상할 수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2) 에프킬라, 아세톤

집에 물파스가 없다면, 에프킬라나, 아세톤으로도 물파스와 똑같이 사용을 하게되면 낙서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3) 치약

크레파스로 낙서된 벽지를 칫솔에 치약을 짜서 닦아내면 효과적입니다. 벽지 얼룩제거 방법에 자주 사용되고, 더러워진 벽지가 다시 깨끗해지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베이킹소다

여러 분야의 청소에서 빠지지 않는 베이킹소다, 위 3가지 방법으로도 잘 지워지지 않을 경우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따뜻한물에 물과 베이킹소다를 1:2로 희석을 한 후에, 벽지에 바르고 칫솔로 살살 문질러 주면 됩니다.



   2. 손때로 인한 얼룩

생활하는데 있어서 벽지는 손때와 여러가지의 이유로 얼룩덜룩해진 벽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정말 보기 싫은 더러워진 벽지.. 이럴때 가정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식빵" 하나만 있으면 해결입니다.


먹는 식빵은 더러워진 벽지를 깨끗하게 만드는데 효과적 입니다. 식빵의 하얀부분을 떼서 뭉친후에 지우개처럼 슥슥 밀어보면 깨끗해지는걸 볼 수 있습니다.


식빵으로도 잘 지워지지 않는 경우에는 베이킹소다와 물을 희석해서 청소해 보세요.실크 벽지의 경우에는 합지보다 지우기가 더 쉽답니다. 합지는 지우기 너무 어려워요




   3. 기름으로 인한 얼룩


주방을 사용하다보면 주변에 기름때가 잔뜩 기기 마련인데요, 주방에는 기름때 때문에 보통 대부분 타일벽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지우는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벽지 얼룩제거 방법에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맥주" 입니다. 맥주를 묻혀서 기름때를 닦으면 말끔하게 지워진다고 합니다. 맥주의 탄산과, 알콜성분이 벽지와 기름때를 분리시키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4. 김치국물



김치국물이 튀었을때 참 많이 난감합니다. 잘 지워지지도 않습니다.

실크벽지라면 퐁퐁을 묻혀서 닦으면 금방 닦입니다. 하지만 벽지가 합지라면 지우기 쉽지 않습니다. 합지일 경우에는 물티슈로 문지르다가 벽지가 밀리거나,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 하셔야 합니다.


1) 물티슈를 락스에 담궛다가 적당히 짠 후에 김치국물이 묻은 곳에 붙혀서 말려보세요.

2) 매직블럭에 세재를 묻혀서 지워보세요.


묻은후에 음식의 국물을 벽지가 흡수해 버리면 벽지 얼룩제거 방법에도 쉽게 지워지지 않습니다. 가급적 빠른 시간내에 지우셔야 잘 지워 집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