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블체어 자세 교정의자 찐 후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커블체어 자세 교정의자 찐 후기

---------------/추천 및 순위

by 윤스리이 2020. 10. 30. 09:09

본문

반응형

오늘은 바른 자세 교정의자의 대명사로 떠오르는 커블체어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커블체어를 의자를 이용하면 자세교정에 리얼 좋다는 사람도 있고 효과를 잘 모르겠다는 사람도 있고 해서 정말 케바케 인것 같습니다.



먼저 가격 자체는 저렴하지만은 않습니다. 커블체어를 싸게 사게되면 대략적으로 3~4만원 정도가 소요되는 자세교정 의자 입니다.


먼저, 저같은 경우는 평소에 직장이나, 집에서 의자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까 일반적으로 사무실에서 쓰는 의자에 장시간 앉아있으면 허리에 통증이 생기더라구요 와이더 교정의자를 친구한테 추천 받아서 한번 구매를 하게 된 케이스 입니다.


솔직히, 뭘 사던간에 항상 다들 후기를 보고 사실꺼에요

이번 포스팅을 읽어보면 사야할지 말아야할지 딱 생각이 들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분에게 추천해요


- 직장에서 장시간 앉아서 근무하는사람

- 집에서 장시간 앉아서 컴퓨터하는 사람

- 장시간 앉아서 공부를 하는 사람

- 조금 앉아 있으면 허리가 아픈사람

- 앉는 자세가 구부정한 사람


** 커블체어 의자를 사용하실 때는 딱딱한 바닥이 아닌, 쿠션 또는 의자에서 사용하시는걸 적극 추천 드립니다.


바닥에서 사용하시면 정말 불편함을 느끼게 되실 겁니다.!



자세 교정의자를 바닥에 놓으면 뒤뚱뒤뚱 거리기 때문에 푹신푹신한 의자나, 소파, 또는 바닥에 쿠션을 깔아두고 사용하셔야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


구매하실때는 본인의 체형을 고려해서 구매를 하시는게 좋아요 ~

제 지인중에 체형이 크신분, 엉덩이가 크신분이 커블체어 와이더, 컴피를 사용하셨는데, 와이더보다 컴피가 더 편하다고 이야기를 해주시더라구요. 체형이 작으신분들은 와이더를 사면 되겠죠?


물론 처음 사면 당연히 불편할 수 있을꺼라고 생각해요. 본인이 평소에 쓰지 않던 자세를 사용하기 때문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안쓰던 자세를 써서인지 허리는 더 아프고 엉덩이도 불편하고... 의자 등받이 앞으로 간격을 두고 앉아야하니 다시 앉을때 당겨야하고 위치가 바뀌고 이래저래 불편함이 있긴 합니다.

하지만,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라구요~ 



커블체어를 구매하는 목적은 무엇인지 다시 생각해 보세요.

구매자 후기를 보다보면 앉을때 불편하다 라는 분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런 분들을 보고 저는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편하려고 자세 교정의자를 산건 아니지 않나..?"

편하려고 의자를 살거였으면 당연히 커블체어는 거들떠도 보지말고, PC방의자나 이런걸 샀어야죠.. 안그래요?





당연히 처음 사용하시면 불편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늘 앉아왔던 의자랑 다르기 때문이죠.. 

앉으면 등뒤에서 밀어주는 지렛대 원리로 만들어졌으니까 처음 이용한다면 당연히 불편하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자세교정을 위해 의자를 구매한만큼, 몇일 몇주 사용하시면 생각이 바뀔꺼라고 생각해요


레알후기

저는 직장에서 하루에 많으면 8시간 적으면 4~5시간 앉아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저 포함 직장동료들 3명이 구매를 했는데, 저희는 모두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허리 받쳐줘서 자세가 일반 의자보다는 잘 잡히는것 같아요. 

장기간 앉아 있으면 허리가 너무 아프고 등이 굽은 편이였는데, 자세교정이되는것 같아서 저는 만족합니다.

아직 저도 길게는 사용못해봤지만, 허리통증도 함께 사라지길 기대해봅니다.


직장동료 피셜

구매하고나서 앉아보니 골반이 의자바깥으로 양쪽이 나와서 보기엔 굉장히 작아보여서 이 의자가 자세교정에 정말 도움이 되나? 하는 의문이 있었는데, 이 의자로 바꾼후 허리통증이 바로 없어졌습니다. 역시 의자모양이 중요한가봅니다.




아이들이 사용할때는 부모님의 도움이 조금 필요할것 같더라구요.

커블체어가 자세 교정하는데 도움을 주긴 하는데, 조금 앉아있으면 다시 상체가 앞으로 나가서 구부정 자세가 되면 부모님이 다시 바로잡아주고, 이게 이제 버릇이 들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게 가장 좋은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