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등급 8등급 대출 가능한 상품 (금융진흥원)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7등급 8등급 대출 가능한 상품 (금융진흥원)

---------------/금융 관련

by 윤스리이 2019. 9. 26. 11:45

본문

반응형

우리나라 에서는 신용등급을 1등급부터 10등급까지 나눠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 신용등급은, 대출 및 카드 발급을 할때 주로 사용 되는데요

오늘은 7등급 8등급 대출 가능한 상품이 어떤 것이 있는지, 어디서 받을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7등급 8등급의 경우는 2금융권, 3금융권에서의 대출이 빈번하게 있거나, 신용카드로 현금서비스 및 카드론등을 자주 사용하게되면 받게되는 등급입니다. 8등급 자체는 단기적으로 연체 경험이 있으신분들이 해당하는 구간이기도 합니다. 

이용할 수 있는 것을 2가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금융 감독원에서 운영하는 서민금융지원 서비스를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 새희망홀씨

두번째, 햇살론 생계자금


   새희망홀씨

소득이 적거나 신용이 낮아서 평소에 은행에서 대출을 받기가 어려웠던 계층을 위해서 별도의 심사 기준을 마련해가지고 대출을 해 주는 은행의 서민 맞춤형 대출 상품 입니다. 


최대 3천만원까지 금리10.5% 이하로 대출 가능한 상품이구요 신용등급 6~10등급 분들이 이용해 볼수 있는 상품 입니다.

새희망홀씨의 취급하는 은행은 

국민, 우리, 신한, 하나, SC, 씨티, 농협, 기업, 수협, 부산, 대구, 경남, 광주, 전북, 제주

가 있습니다. 문의는 콜센터및 영업점에 문의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햇살론 생계자금

마찬가지로 신용등급 6~10등급인 분들이 이용해 볼수 있는 대출 인데요,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을 하고 있습니다. 

10.5% 이내의 금리로 이용해 볼수 있습니다.

또한, 우수거래자 중에 지원요건을 충족하신분들은 긴급생계자금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신용등급 및 소득이 낮아 대출 이용이 어려운 서민들에게 생계자금을 대출해 주는 지원 사업을 하고있습니다 최소 3%부터 10.5% 까지 이용해 볼 수 있고, 소액부터 3천만원까지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

서민금융진흥원 사이트 바로가기


   다른상품 알아보기

2019/08/28 - [---------------/금융 관련] - 사업자대출 정부지원 알아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