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 4가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 4가지

---------------/생활정보

by 윤스리이 2019. 9. 6. 20:52

본문

반응형

간혹가다 본인의 신발냄새때문에 곤혹을 치뤘던 기억이 한번쯤은 있을거 같습니다. 내 신발이 다른사람의 입에서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나요? 신발 냄새는 정말로 크나큰 치욕이자 망신거리입니다. 하지만 관리만 할줄 안다면 집에서도 간단한 방법으로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 4가지를 소개합니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것으로 관리할 수 있따면 이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1. 베이킹 소다

신발에 베이킹 소다를 뿌리는 것만으로 신발 냄새가 없어진다? 이 내용은 주변에서도 많이 들어 봤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유명한 방법이기도 하구요, 왜 유명할까요? 바로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입니다. 냄새의 근원은 세균 입니다. 베이킹 소다는 냄새를 흡수하고 습기를 없애어 세균의 번식을 방지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용법 - 베이킹 소다 한스푼을 신발 안에 뿌려주고, 흔들어 줍니다. 6시간 정도 방치해두고, 가루를 탈탈 털어주면 냄새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가죽 신발에 사용하면 건조해지기 때문에, 가죽신발은 피해야합니다.



2.신문지

신문지를 사용하는 방법은 정말 널리 사용되고 있는 방법이다. 신문지는 습기와 냄새를 흡수해서 신발이 뽀송뽀송해지며 상쾌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의 부모님들도 이러한 방법을 많이 사용하셨던것 같습니다. 

사용법 - 신발에 신문지를 구겨 놓고 건조한 곳에 하루 이상 보관합니다.


3. 커피찌꺼기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커피찌꺼기는 냄새잡는데 정말 좋은 아이템 입니다. 커피 찌꺼기는 탈취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신발냄새 없애는 방법에 정말 좋은 효과를 발휘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할 때에는 마른 커피찌꺼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젖은 찌꺼기는 절때 사용하지 마세요 역효과가 생길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그냥 커피 찌거기를 한데 잘 모아서 신발 속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4. 냉장실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에 냉장실이라고 하셔서 "응?" 하는 반응이셨을 겁니다. 하지만 아는사람은 아는 방법! 바로 신발을 얼려버리는 것입니다. 신발을 봉지에 넣어서 냉장실에 하루밤 넣어두시면 됩니다. 어느 세탁에 관한 자료를 보면 신발을 얼린후에 상온으로 옮기면 신발에서 좋은 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세균이 죽기 때문이라고는 하는데, 귀차니즘이 많으신분들이 가장 쉽게 할수 있는 방법 이기도합니다. 그냥 봉지에 싸서 냉장실에 툭 !  

   함께 읽으면 더 좋은 포스팅

잘때 다리에 쥐나는 이유

- 유머모음 1탄 _ 웃긴사진 웃긴짤

- 스테로이드 부작용 미쳣네

- 아이돌 물 만들기 완전정복 효과는 어떻길래?

- 넌센스 퀴즈 모음, 아재개그 모음 보고가세요

- 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 & 원인


신발이 냄새나는 이유는 세균 때문입니다. 신발냄새 제거의 가장 중요한 것은 발냄새를 없애는 것입니다. 항상 발을 깨끗히 하고, 습하지 않게 관리 해준다면 더이상의 냄새는 없을것 같습니다. 발에 땀이 많으신 분들은 파우더를 사용해보시길 추천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